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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열대야 극복을 위한 6가지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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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 열대야!

 

아침 최저 25도 이상일 경우, 열대야! 

 

지구 온난화의 영향인지 매년 우리 나라의 기후가 더워지고 있어 아열대 기후를 닮아가면서 한여름 복더위에만 나타나던 열대야 현상이 점점 더 잦아지고 있다. 이에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여름철 고온 환경에 취약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열대야 극복을 위한 6가지 사항!

하나, 자고 일어나는 시각을 일정하게 한다.

, 밤에 잠을 설쳤어도 낮잠은 30분 내외로 자는 것이 좋다.

, 운동은 이른 저녁 시간에 하는 것이 좋다.

, 잠자기 전 지나치게 집중하는 작업은 피하도록 한다.

다섯,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우유 한 잔정도로 공복감을 없애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

여섯, 선풍기를 틀 때도 수면 시작 1~2시간만 몸에서 멀리 놓고 가동시키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밀폐된 공간에서 선풍기를 쐴 경우 저체온증으로 생명이 위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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