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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숙면을 위해 가져야 할 습관
작 성 자 관리자 작 성 일

 숙면을 위해 가져야 할 습관

 

1. 낮잠을 피한다.

2. 잠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을 일정하게 한다.

3. 주말이나 휴일에도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한다.

4. 밤에 일어나더라도 시계를 보지 않는다.

5. 잠자리에 들기 약 2시간 전에 더운물로 목욕을 한다.

6. 잠자리에 누워서 10분 이상 잠이 들지 않으면 일어나서 단순 작업을 하면서 잠이 올때 까지 기다린다.

7. 침대는 오로지 잠을 자기 위해서만  사용하고 다른 일을 하거나 생각을 하기 위해 침대에 눕는 것을 피한다.

8.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잠자리에 들기 6시간 전에 운동을 마친다.

9. 수면을 방해하는 물질, 즉 담배, 커피, 홍차, 콜라, 술 등을 피한다.

 

출처 : 보건복지부, 대한의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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